서피스고2는 usb c포트를 가지고 있다. 핸드폰 충전기 아무거나 충전을 먹을것이라 기대했지만 그렇지는 않았다.
18w 충전기는 충전이 안되고, 25w충전기부터 인식이 가능했다. 충전기를 가린다는 소문도 있던데, S10 5G에 딸려온 삼성 25w 충전기로는 잘 충전 되었다. 집이나 사무실에는 서피스 충전기들이 있어서 굳이 usb c포트로 충전할 이유는 없지만 서피스고2의 배터리가 살짝 애매한 부분이 있다.
서피스북2는 요즘에 배터리가 과거보다 많이 떨어진 것 같은 기분이지만 일과시간 정도는 거의 풀로 사용해도 괜찮을 정도라 충전기를 거의 챙기지 않았지만, 서피스고2는 아무래도 많이 잡혀야 7시간 정도고 5시간 정도라고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충전의 필요성이 있다.
보통 앞서말한 삼성 25w 충전기를 들고 다니고 어디서 받은 얇은 5000mAh 보조배터리를 비상용으로 하나 들고 다녔다. 그런데 최근 휴대폰 충전을 제때 안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날이 추워서인지 급 배터리가 모자른 날이 있었다. 5000짜리 보조 배터리를 달아 보았으나....고속 충전이 아니라 충전은 커녕 겨우 유지하는 수준으로 작동했다(7%에서 한시간을 꼽고 다녔는데..10% 정도가 되더라...). 무선이어폰 용으로 주로 들고 다니던 물건이니 이해는 했지만... 언젠가 크게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보조배터리 하나를 장만하게 되었다.
서피스고2 때문에 25w PD출력을 제대로 지원하는 보조배터리가 낫겠다 싶었고, 일단 삼성 25w충전기가 잘 충전되니, 보조 배터리도 잘되지 않을까 싶어 삼성 것으로 골랐다. 상위 버전으로 무선 충전되는 녀석도 있으나...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상황이면 긴급히 충전을 해야 하는 경우인데 굳이 느린 무선충전으로 핸드폰을 충전할 이유는 없을 것 같고, 딱히 무선 충전하는 TWS도 없고, 설혹 생겨도 S10 5G의 무선충전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되겠다 싶어서 좀 더 싼 이 제품을 골랐다.
기대에 벗어나지 않게 서피스고2도 잘 충전되고, 휴대폰도 초고속 충전으로 인식되고, 핸드폰 60% 정도 충전시켜도 네개의 인디케이터 램프 중 한개 정도만 나가는걸로 보아서 이래 저래 나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인다.
뭐 대단치 않은 보조 배터리 이야기를 왜 썼냐 하면은 서피스고2가 충전기를 좀 가린다는 소문이 있어서 정보 제공차...